stjre_4_life
차가운 육수와 고소한 우삼겹에 아삭한 오이가 어우러져 입안 가득 자꾸생각나는맛 초우국수 더운 여름, 부담 ... 더 보기stjre_4_life차가운 육수와 고소한 우삼겹에 아삭한 오이가 어우러져 입안 가득 자꾸생각나는맛 초우국수 더운 여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한 그릇 오늘 스트레스 다 소화되는 기분입니다
🔶️오롯이 쯔유간장은 다시마,멸치,디포리, 표고버섯을 냉침방식으로 하루동안 천천히 숙성한뒤 채소을 더해 하루를 더 48시간 정성껏 우려내 깊고 맑은 감칠맛과 풍미를 담았습니다
◼️만드는법
1️⃣냉면육수 2봉에 식초 1스푼 넣어 냉장고에 넣고 충분히 차갑게 준비
2️⃣오이 반 개는 채 썰어 소금에 살짝 절인 뒤 물기를 짜고,쌈무도 채 썰어 준비
3️⃣우삼겹(차돌박이) 미림 1T넣고 전자레인지로 4분 돌리기-키친타울로 기름제거
4️⃣ 면은 쫄깃하게 삶아 찬물에 행군 뒤,.. 물기를 빼서 준비
5️⃣절여둔 오이에 쌈무와 차돌박이를 넣고
쯔유1T
레몬즙(식초) 1T
알룰로스1T
다진마늘1T
6️⃣그릇에 메밀면-고명- 냉면육수-갈은깨2T-잔파
🔹️bbombrunch님의 레시피로 변형해서 만들어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