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eatchecf_official
🔥ISA 방치중이라면 이것부터 봐봐!... 더 보기myseatchecf_official🔥ISA 방치중이라면 이것부터 봐봐!
주식 시작하려고 계좌는 만들었는데
✔ 뭐부터 사야 하는지 모르겠고
✔ 뉴스는 너무 어렵고
✔ 괜히 샀다가 떨어질까 무섭고
이런 칭구들 생각보다 너무 많더라구
그래서 초보인 칭구들은 이것부터 생각해보자!
바로 미국대표지수ETF!
ISA계좌로 세금도 아끼고
TIGER 미국S&P500 ETF
TIGER 미국나스닥100 ETF 같은
국내상장 해외ETF를 적립식으로
꾸준히 모아가기만해도 충분하다구
그래서…
언제, 얼마 사고 어떻게 시작해야하는데?
이거 하나로 정리된
ETF 초보 가이드북이 있어서 가져왔징📘
처음 시작하는 사람 기준으로
진짜 쉽게 정리된 자료니까
원하는 사람은
댓글에 ”시작“ 남겨주면
자료 바로 볼 수 있는 링크 디엠으로 쏴줄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