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nmu_pangpang
공복 유산소 했는데 왜 살이 찌죠? 😭... 더 보기yeonmu_pangpang공복 유산소 했는데 왜 살이 찌죠? 😭
가장 많은 질문을 주셨던 ‘공복 운동의 배신’에 대해
드디어 정리해 드립니다💗
무작정 굶고 달린다고 다 살이 빠지는 건 아니에요😭
오히려 내 대사 시스템을 😱망가뜨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공복 유산소를 했는데 살이 찌는 이유!
👉핵심은 딱 3가지예요!
1️⃣ 근육이 연료로 쓰입니다 (근손실)
에너지가 0인 상태에서 고강도 운동을 하면,
우리 몸은 지방뿐만 아니라 ‘근육’을 태워 에너지를 만듭니다.
대사 공장이라고 할 수 있는 근육이 줄어들면?
기초대사량이 줄어들어⬇️
조금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이 되는거죠.
2️⃣ 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의 분비
극한의 공복 상태는 몸에 큰 스트레스예요.
이때 나오는 코르티솔은 복부에 지방을 저장하려는 성질이 있습니다.
또한 코르티솔은 혈당을 오르게 만들어
직후에 섭취하는 음식이
지방으로 전환되게 만들기도 한답니다.
게다가 몸을 비상사태로 인식해서 내장지방형태로
복부 더 깊은 곳에 지방이 저장될 수도 있어요.🚨
3️⃣ 공복 유산소.. 절대 하면 안되나요?
결론만 말하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공복 유산소를 하면 안되는 몸,
✅공복 유산소를 해도 되는 몸이 있을 뿐이죠.
👉공복 유산소를 하면 안되는 몸
✔️근육량이 적은 사람
✔️자고 일어나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사람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사람(특히 복부 비만)
👉공복 유산소를 해도 되는 몸
✔️근육량이 충분히 많은 사람
✔️건강한 루틴을 가지고 있는 사람
✔️전날 과식을 한 사람
👉대사 살리는 유산소 방법
✔️기상 후 30분 이내 단백질 섭취 후 유산소
✔️상체가 고정된 운동(사이클)보다 전신을 쓰는 러닝 추천
(3km 이상, 주 3회 이상의 중강도)
유행하는 운동법에 내 몸을 맞추지 마세요.
식단, 운동을 해도 살이 안빠진다면?!
대사가 망가진 것일 수 있습니다!
대사를 되돌리고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핏단비와 함께하세요!!
핏단비와 함께 하는 대사 살리기 프로젝트!
참여를 원하시면 댓글에 ‘대사‘남겨 주세요.
참여링크 보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