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rsaltycorp
팔로워 6,282명
오픈 4일전 강의/클래스

무항생제 닭곰탕

6/27(토) 오전 10시 오픈
arcrsaltycorp 🔻닭곰탕공구마감임박)어제 이케아에서 웍을 샀는데요. 장비를 들였으니? 또 써봐야죠? ㅎㅎ 주말 세끼 먹을 반찬만들면서 써본 결과 2만원대 저렴한 제품인데 코팅팬은 어차피 금방 벗겨지니 자주자주 바꾸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었어요. 몇번 더써봐야겠지만 우선은 가성비는 매우 좋다!는요 반찬4개 만들어두고 닭곰탕 꺼내서 금요일밤 한끼 자알~ 먹었습니다🥰 2만원으로 만든 반찬4가지 레시피 적어드릴테니 닭곰탕이랑 같이 드세요💕 반찬4가지랑 닭곰탕에 숙주랑 당면넣으면 몇끼는 든든하실거에요 🙌 🔻간장진미채 🥢 안매운 진미채 간장조림 ✔ 재료 * 진미채 200g * 마요네즈 1큰술 (부드럽게 핵심) * 간장 2큰술 * 설탕 1큰술 * 올리고당(또는 물엿) 1.5큰술 * 다진마늘 0.5큰술 (선택) * 참기름 1큰술 * 물 2큰술 1️⃣ 진미채 부드럽게 → 마요네즈 넣고 먼저 조물조물 👉 이거 하면 질기지 않고 촉촉해요 (중요 포인트) 2️⃣ 양념 만들기 → 간장 + 설탕 + 올리고당 + 물 + 마늘 넣고 끓이기 3️⃣ 진미채 넣기 → 불 약하게 하고 진미채 넣어서 뒤적뒤적 👉 센불 금지 (딱딱해져요) 4️⃣ 마무리 → 불 끄고 참기름 넣어서 코팅 🥢 안짜고 안매운 우엉조림 ✔ 재료 * 우엉 2대 * 간장 3큰술 * 설탕 1큰술 * 올리고당(물엿) 2큰술 * 물 5큰술 * 참기름 1큰술 * 식초 1큰술 (갈변 방지용) 1️⃣ 손질 → 우엉 껍질 얇게 긁고 채썰기 → 식초물에 5분 담궈서 떫은맛 제거 2️⃣ 초벌 → 끓는 물에 2~3분 살짝 데치기 👉 흙냄새 + 쓴맛 잡는 핵심 3️⃣ 볶기 → 팬에 우엉 먼저 볶다가 4️⃣ 조림 → 간장 + 설탕 + 물 넣고 중불에서 졸이기 5️⃣ 마무리 → 물기 거의 없어질 때 → 올리고당 넣고 윤기 내기 → 불 끄고 참기름 🥔 초간단 감자채전 ✔ 재료 * 감자 2~3개 (중간 크기) * 소금 한 꼬집 * 식용유 넉넉히 *부침가루 1컵 *계란1알 1️⃣ 감자 채썰기 → 최대한 얇게 (이게 바삭의 80%) 2️⃣ 전분 살리기 → 물에 헹구지 말고 그대로 사용 👉 감자 전분이 접착제 역할 3️⃣ 간 살짝 → 소금 한 꼬집만 4️⃣ 팬에 넓게 펴기 → 얇게! 꾹 눌러서 5️⃣ 중불 → 약불 → 기름 충분히 두르고 천천히 굽기 6️⃣ 뒤집기 타이밍 → 가장자리 노릇해지면 뒤집기 🥔 실패 없는 감자볶음 (부서짐 X, 촉촉 아삭해요!) * 감자 2~3개 * 양파 1/4개 * 당근 조금 (선택) * 식용유 2큰술 * 소금 0.5작은술 * 물 2큰술 * 참기름 1작은술 1️⃣ 채썰기 → 감자 얇게 채썰고 👉 물에 1~2번 헹궈 전분 제거 (붙는거 방지) 2️⃣ 물기 제거 → 키친타올로 살짝 눌러 물기 빼기 3️⃣ 기름 먼저 → 팬에 기름 충분히 두르고 감자부터 볶기 4️⃣ 야채 추가 → 양파, 당근 넣고 같이 볶기 5️⃣ 촉촉 포인트 → 물 2큰술 넣고 뚜껑 덮고 1~2분 👉 이게 속까지 익히는 핵심이에요! 6️⃣ 간 맞추기 → 소금 넣고 살짝 더 볶기 7️⃣ 마무리 → 불 끄고 참기름

19일 전

무항생제 닭곰탕 공구 피드현황

19일 전

🔻닭곰탕공구마감임박)어제 이케아에서 웍을 샀는데요. 장비를 들였으니? 또 써봐야죠? ㅎㅎ 주말 세끼 먹을 반찬만들면서 써본 결과 2만원대 저렴한 제품인데 코팅팬은 어차피 금방 벗겨지니 자주자주 바꾸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었어요. 몇번 더써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