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_on_english_chach
팔로워 1.4만명
오픈 3일전 오프라인 클래스

뇌인지행동유형검사, 다요인 지능검사

1
6/29(월) 오전 10시 15분 ~ 오전 11시 50분 까지
ro_on_english_chach (긴 글 주의) ’검사‘ 댓글 달아주시면 테스트 예약 링크 보내드릴게요💓 웩슬러보다 잘 맞는다고 엄마들 소름 끼치게 하는 그 검사 받고 와 봤습니다. 좀 됐는데 이제야 올리네요 😵‍💫 지능검사는 오히려 미취학 때 관심 폭발이죠? 근데 솔직히 아이가 커 갈수록 지능 수치보다는 진로도 걱정이 되고, 내가 과연 아이를 제대로 알고 있는 걸까 학습 성향도 고민이 되잖아요 이안인 웩슬러 지능검사를 총 2번 봤는데 6세에 처음으로 목동 KAGE에서 8세에 두 번째로 GES 영재센터에서 받았었어요. (고학년엔 학습 컨설팅을 받아 보려구요) 8세에 풀배터리를 보고 싶어서 대기하다가 대기가 길어져 그냥 웩슬러만 2번째 본 거라, 좀더 자세한 검사를 한 번 받아 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지인이 이 검사를 추천해서 받아 보게 됐어요. 검사는 크게는 2가지로 구성이 되는데 ✔️뇌인지행동유형검사, 다요인 지능검사예요. 뇌인지행동유형검사는, 크게는 좌뇌형인지 우뇌형인지를 세분화해서 보여주고, 행동성향이 도전지향형인지 vs 안정지향형인지 대인행동성향도 관계포용형인지 vs 관계독립형인지 등 6가지 영역에 따라 뇌인지 행동 유형을 나눠 평가해 줘요. 이안인 유아 때는 완전 좌뇌형에 학자 스타일인줄 알았는데 크면서 조금씩 성향이 바뀌는 걸 느끼고 있었거든요. 아니나다를까 극좌뇌형 아니고 좌뇌실험탐구형으로 나왔는데 자연과학에 관심 많고, 현상/원리 파악에 희열을 느끼며 완전 순수과학보다는 생명공학, 환경공학 등 가벼운 공학 쪽이 잘 맞는다고 해서 오 맞는데! 싶었어요. 다요인 지능검사는 말그대로 영역별 지능검사인데 총 6개 영역에 대해 학습능력을 평가하게 되어요. 학생용 지능검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웩슬러가 좀더 공신력 있지 않나 싶구요 웩슬러는 검사자 역량도 중요하고 아이 컨디션을 파악해 가며 결과가 최대한 정상적으로 나오도록 노력을 해 주는 부분이 있는데, 이 검사는 문제풀이 결과만으로 지수가 나오니 저학년들은 컨디션을 탈 거 같은 느낌이에요. 대부분은 웩슬러보다 조금 낮게 나온다 하고 이안이도 약간 차이는 있었는데 큰 틀에서는 비슷한 거 같아용 (6세 0.5% > 8세 0.3% > 10세 0.8%) 결과 설명회가 포인트니까 꼭 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들으시길 바래요. 다른 학부모들과 함께 강의를 듣는 형태이고, 선생님이 결과지에 대해 설명해 주시면 다들 아~ 아~ 하시는데 점집 온 것 같은 분위기 ㅎㅎ 아 우리 아이가 이런 성향이어서 이런 행동을 하는구나 아이가 이해되는 부분이 있으실 거에요 저는 생각보다 아이가 진취적인 구석이 있다는 걸 검사 결과를 통해서도 알게 되었고,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된 것보다는 알고 있던 사실을 확인한 부분이 컸어요. 논술학원이라 해당 학원 프로그램 배정표가 나오는데 다양한 유형의 발표, 토론 등이 이루어지는 DNA 반 보다 분석적인 읽기를 하는 RNA 반 읽기 능력을 집중 강화하는 스마트 리딩 반이 있어요. 두뇌유형 / 뇌인지성향 / 지능 / 언어인지영역에 따라 반이 나뉘는데 주로 좌뇌형은 RNA반, 우뇌형은 DNA반, 스마트 리딩은 준비반 정도로 보는 경향이 있고 RNA반 수준이 좀더 높은 것 같더라구요. 이안이가 책을 잘 읽는다 생각했는데 분석적으로 읽는 능력은 조금 부족할 수 있구나 느꼈고 여기 커리가 어렵고 수준이 높아서 좋거든요 👀 그래서 이 정도 반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 ㅋㅋ 저는 목동 MSC 브레인 센터에서 진행했구 검사비 4만원, 소요시간은 2시간 정도 걸렸어요. 웩슬러보다 검사비도 아주 저렴하죠! 문제가 대략 200문항이 넘으니 아이에게 미리 언질 꼭 해 주세요! ➕ ’검사‘ 댓글 달아주시면 테스트 예약 링크 보내드릴게요.

2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