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otsungdam
📉 지금 주식 수익 났다고 방심하면 안 됩니다!
... 더 보기jootsungdam📉 지금 주식 수익 났다고 방심하면 안 됩니다!
국민연금이 곧 국내 주식을 대량 매도할 수 있어요.
✅ 지금 상황이 뭔데?
국민연금 국내 주식 비중 → 현재 24.5%
올해 말 목표 비중 → 14.9%
무려 9.6%p 초과!
✅ 왜 문제야?
목표 비중 맞추려면 주식을 팔아야 함 (리밸런싱)
올 1월부터 잠시 멈췄는데, 최근 증시 상승으로 비중이 더 커짐
이번 달 말 국민연금 회의에서 매도 재개 논의 예정
✅ 어떻게 대비해?
한 번에 다 팔진 않겠지만, 국내 주식 쏠림 투자는 위험
분산 투자로 리스크 줄이면서 수익 노리기 🎯
국내/미국 ETF 추천이 필요하다면?
🎈 댓글에 "분산" 이라고 적어주세요!
바로 정리해드릴게요 👇
#국민연금 #주식초보 #ETF #분산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