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counni79
[잘못된 행동에는 이유가 있어요]... 더 보기chcounni79[잘못된 행동에는 이유가 있어요]
🔖덧글로 ‘착한말’ 남겨주시면 최저가 무배 링크 보내드릴게요!
-
저 이 책 보면서
✨이건 어린이 동화가 아니다
✨어른들이 읽어야 한다
이런 생각을 백번 했어요.ㅠㅠㅠㅠ
그래서 찐일 때 나오는
그 멘트 한번 던지고 시작합니다!ㅎㅎ
지금 사지 않으셔도 되니
이건 저장해두시고 꼭 읽어보세요🙏🏻
👦🏻이 책의 주인공 인찬이는
어렸을 때부터 아빠한테
‘남자는 울면 무시당한다’라는
말을 듣고 자랐대요.
(울면 혼나기까지 했음ㅜㅜ)
그래서 울지 않으려고
나만의 방법을 찾다보니
감정적으로 쫄리는 상황에서
오히려 막 나쁘게 행동을 하게 됐구요🥹
근데 진짜…
초등 교사분이 쓴 책이라 그런지
아이들 상황을 묘사하는 거나
그 감정을 전달하는 방식이
너무너무 디테일하고 와닿는 거예요.
“너네는 왜 맨날 나한테만 뭐라고 해!”
“네가 맨날 잘못하잖아.”
“너 맨날 애들한테 못된 말 하고
심지어 다치게 하잖아.
이런 널 누가 좋아하겠니?”
“네가 자꾸 이러면
앞으로도 다들 널 싫어할 거야.
3학년이 되어서도, 4학년이 되어서도.”
아, 애들이 이런 말도 하는구나.
이럴 수도 있겠구나.
너무 배운 것도 많았고.
진심 감동 받았음 ㅜㅜ
문장도 좋은 거 정말정말 많고요!!
읽고나면 뭔가 반성도 하게 되고,
아이 마음도 좀 헤아리게 되고.
그러실 거예요.
그리고 결심하게 됩니다.
아이가 어떤 잘못된 행동을 했을 때
‘왜 그랬는지’ 한번 더 물어봐주자.
왜 그랬어!!! 화내는 게 아니라
왜 그랬어? 어떤 마음이었어? 하고😭
엄마한테도 아이한테도
너무너무 좋은 책이 될 거예요💛
#우리반나쁜말하는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