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ncynicax
1년전 #아리랑곳간 갓 오픈해서.. ... 더 보기witncynicax1년전 #아리랑곳간 갓 오픈해서..
제가 계속 기름 얘기만 주구장창하니까
알고 구매하시는 고객들이 대부분이셨어요.
1년만에 고객분들도 많이 늘어나고,
저는 주로 음식얘기를 하다보니 저희 기름얘기를 자주 못했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생들기름 처음 구매하시고 당황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셔요.
✔️ 이게 들기름이 맞는건지...고소한 맛이 하나도 안난다...
✔️ 쩐내같은 게 나는데요???
생들기름은 들깨를 볶지 않고 생들깨 그대로 27도 온도에서 착유합니다.
깨는 볶으면 고소해져요. 볶지 않았다는 건 씨앗 상태 그대로입니다.
볶지 않은 씨앗을 짜면 풀냄새가 나요.
볶은 들깨로 짠 들기름만 드셨던 분들은 생들기름 본연의 고소한 맛을 못 느끼실 수 있어요.
그리고, 쩐내라고 느끼신 건 생들깨에서 나는 풀냄새입니다.
매일 주문양만큼 오전 착유, 오후에 배송나가는데 쩐내가 날 틈이 없어요.
저희는 큰 냉장창고가 없기 때문에
거래처 냉장창고에서 신선한 상태로 그때그때 받아서 쓰고 있고,
들깨 한포대 받으면 이틀이면 다 소진되고 다시 받습니다 🙌
생들기름 매니아분들은 너무 잘 아시는 신선도인데,
처음 접해보신 분들 오해가 생기실까봐
이제 기름도 자주자주 안내드려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