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uloeer
팔로워 1.9만명
마감 2일전 여성의류

아이들이북 영어영상

1
6/26(금) 오전 11시 ~ 6/30(화) 오전 11시 까지
seuloeer #영유 안가도 영어 잘 할 수 있다? 단언컨대 영유는 영어를 익히는 수많은 수단 중 하나일 뿐 영유를 나온다고 무조건 영어 고수가 되는 것도, 나오지 않았다고 영어를 못 하는 것도 절.대.로. 아니에요. 영유 안나와도 원어민 수준의 아이들 차고 넘치고요. 영유 졸업했지만 초등에서 제대로 받쳐주지 못해 실력이 정체되는 아이들도 너무나 많아요. 영유가 중요한게 아니에요. 핵심은 노출양 (input) 많이 듣고 많이 읽은 아이들은 영어를 잘 할 수 밖에 없어요. 미국거지가 영유 나와서 영어 잘하는거 아니잖아요. 사실 뭐 이건 다 아시는 얘기죠? 다만 그 인풋을 어떻게 넣어줘야 하는데?? 그걸 못하겠으니 영유 보내고 학원 보내고 하는거잖아~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인풋만 잘 채워줄 수 있으면 사교육 하나도 안시키고도 집에서 팽팽 놀면서도 영어 자유자재로 쓰는 아이로 만들 수 있다는 거거든요. 제일 먼저 하셔야 할 일은 이거예요. "영어영상" 영어영상만 주구장창 보는걸로 시작하는거예요. (⚠️한글영상 절대 금지) 유아의 경우 한글 떼기 전까지는 영상만 쭉 보다가 한글 뗀 이후 영어리딩 차근차근 시작하면 처음에는 느린듯 해도 일정 임계점을 넘어서면 폭발하듯 리딩이 성장해요. 영유는 5,6,7세 다 열심히 읽고 쓰는데 7세까지 오직 영상만 보던 아이들이 어떻게 그게 가능하냐구요? 화면과 소리를 매칭하며 영상을 보는동안 영어라는 언어의 체계가 머릿속에 구축되거든요. 외우고 공부해서 아는 상태가 아니라 영어의 어순과 문장규칙, 어휘들이 패턴화 되어 몸에 체화된다는 거예요. 그래서 리딩을 시작하면 무서운 속도로 치고 나가죠. 이미 머릿속에 다 저장되어 있는 것들이니 내가 아는 소리언어와 책에 있는 문자언어를 매칭만 하면 되거든요. 굉장히 쉬워요. 초등학생은 어떻게 시작 하냐구요? 똑같아요. 초등 내내 하루 1시간 영상 보면서 유아들보다는 리딩을 좀 더 빠르게 진행하면 되어요. 단어, 문법, 롸이팅, 스피킹.. 언제 다 해ㅠㅠ 급하신 마음 잘 아는데요. 모든 언어는 귀->입->눈->손 순서로 발달해요. 귀도 아직 덜 채워졌는데 눈, 손? 안돼요. 기초공사없이 건물을 올리는것과 같죠. 대부분의 아이들이 영어를 힘들어하는 이유예요. 📌어떤 영어영상을 보여줘야 하나? 1)통제가 가능하고 2)자극적이지 않고 3)교육적으로 좋은 내용의 4)쉽고 말이 느린 영상 아이 수준보다 말이 너무 빠르다던지 슬랭이 난무한다던지 알고리즘 통제가 어려운 유튜브는 안보여주시는게 좋아요. 가장 좋은것은 안전하고 교육적인 DVD인데요. 사실 DVD 틀어주는게 상당히 힘들거든요. 제가 윤이 처음 시작할땐 DVD를 다~ 사들였는데 일일이 사는것도 힘들고 가격도 부담스러웠지만 더 심각한 문제는 넣고 빼고 갈아껴주고 하는게 너무너무너무 번거로워서. 이건 도저히 사람 할 짓이 아니닼ㅋㅋㅋㅋ 여러 시행착오 끝에..  (도대체 시행착오를 얼마나 한건지 감도 안오시죸ㅋㅋㅋㅋ) 제가 정착한 프로그램은 #아이들이북 이었어요. 내돈내산 비싸게 샀던 DVD 타이틀들이 다 들어있거든요.. 다운만 받아주면 아이가 혼자 볼 수 있거든요..... DVD 3~4세트 살 돈으로 1년 내내 여러 DVD 다 볼 수 있네.. 심지어 영어책도 읽을 수 있다니.. 이런 맙소사 이걸 모르고 그 삽질을 했단말이에요 저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에서 영어 노출 환경을 조성하고 '양'을 채워주세요. 영유 안나와도 영어 충분히 잘 할수 있고요. 그게 가능하다는 것을 저희 아이들 통해서, 그리고 제 코칭 받고 성공한 아이들 통해서 늘 보여드리고 있어요. ✅영어노출 시작 : 아이들이북 영어영상 ✅기초리딩 빌드업 : 스콜라스틱+토도영어 ✅2점대부터는 : 닥치는대로 다독 +하루 3시간X주6일X3년 이상 영어노출하기 +초2~초3부터 영어독해서 가볍게 풀기 +초6 여름 이후 문법 공부하기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도 영어에서 자유로운 아이로 만들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에요. 어렵지 않아요. 제가 함께할께요. 더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로 질문주세요^^ . . . #영어유치원 #엄마표영어

2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