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plans_health
팔로워 9.1만명
7일차 건강기능식품

일본식 돼지고기 장조림

19
6/22(월) 오픈
elplans_health 🐽 댓글에 "돼지" 라고 다시면 통삼겹 정보와 저압냄비,계란 찐 냄비 구매링크가 자동 디엠으로 바로 갑니당~ㅎ . 일본식 돼지고기 장조림 인데 좀 더 일본식 으로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간장,설탕 대신 혼쯔유 130ml를 넣으시면 될 것 같아요~♡ . 🐽 일본식 돼지고기 장조림 재료 . ✔️ 통삼겹살 1kg 기준(3~4인분) ▪️계란 4~5개(더 넣어도 좋아요) ▪️깐마늘 한 줌 ▪️물 500ml ▪️양조간장 100ml ▪️맛술 100ml ▪️설탕 3T(대체당 가능) ▪️꿀 1T (올리고당,물엿 가능) ▪️참치액 2T(가스오부시 장국 등 가능) ▪️다진 생강 1t ▪️대파 초록 부분 1/2대 ▪️대파채 흰 부분 1/2대(선택) . 🐽부타노가쿠니 조리순서 . 1️⃣ 계란 먼저 7분 정도 반숙란으로 삶아 찬물에 담가 식혀두고, 통삼겹은 큼지막하게 토막 내주세요. . 2️⃣ 예열냄비에 올리브유 살짝 둘러 고기 올려 위아래로 살짝만 노릇하게 마늘과 함께 구워낸뒤(전 너무 구운상태) 키친타올로 기름을 닦아 주세요. . 3️⃣ 물,간장,맛술,설탕,꿀,참치액,다진생강 ,대파초록이 넣고 끓으면 일반냄비는 중약 불에 80분 삶으면서 졸아들기 전 물을 한 공기씩 부어주면서 익혀주고 저압냄비는 수분을 꽉 잡아주기 때문에 약불로 60분만 졸여주시면 됩니다. 4️⃣ 그동안 흰 대파 채 썰어 물에 10분간 담가두고 찬물에 식혀둔 계란 껍질 까주세요. 5️⃣ 다 익은 고기에 반숙란 넣고 중불에 5분만 더 졸여 접시에 바닥에 남은 소스 까지 덜어내 흰 대파나 파김치에 드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 ✳️계량스푼 1T(15ml) ✳️계량스푼 1t (5ml) ✳️계량컵 1컵 (200ml)

8시간 전

일본식 돼지고기 장조림 공구 피드현황

8시간 전

🐽 댓글에 "돼지" 라고 다시면 통삼겹 정보와 저압냄비,계란 찐 냄비 구매링크가 자동 디엠으로 바로 갑니당~ㅎ . 일본식 돼지고기 장조림 인데 좀 더 일본식 으로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간장,설탕 대신 혼쯔유 130ml를 넣으시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