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jiui_s
리조또 밖에서 사먹는거 아깝지 않아요?... 더 보기mijiui_s리조또 밖에서 사먹는거 아깝지 않아요?
외식 메뉴중 아깝다고 생각하는 음식 뭐 있으세요?😊
제가 밖에서 사먹는 게 아깝다 생각하는 게
파스타랑 리조또 종류인데
은근 가격도 비싸고 집에서 만든게 더 맛있을 때가 많거든요.
그래서 거의 만들어 먹는 편인데
재료만 듬뿍 넣어주면 훨씬 맛있어요
쌀을 볶지않고 밥 한공기로 만들면 훨씬 간단해요
✔ 재료
밥 한 공기, 양송이 2개, 베이컨 3줄양파 1/4개,
다진 마늘 1큰술 우유 200ml, 물 100m 야채분말육수 1포
얼린생크림1조각 슬라이스 치즈 2장, 소금, 후추
1️⃣ 올리브유에 다진 마늘 먼저 볶아준다
2️⃣ 양파, 양송이, 베이컨 넣고 볶아준다
3️⃣ 우유 200ml + 물 100ml 생크림 한 덩어리 넣어주세요.(생크림 없을 땐 우유 50ml 정도 추가)
4️⃣ 밥 한 공기, 분말육수 1포, 슬라이스 치즈 2장 넣은 뒤
소금, 후추로 간해주세요.
5️⃣ 쌀알이 퍼지게 약불에서 푹 끓여주면 꾸덕하고
고소한 크림 리조또 완성 🤍
✨ 생크림 먹다 남은건 실리콘틀에 얼려놔요.
이렇게 한 덩어리씩 얼려두면
파스타나 리조또 만들 때 써보세요
감칠맛을 위해서 야채분말 육수 1포 넣으면 맛이 훨씬 좋아져요.
파스타나 리조또 같은 음식은 담는 그릇이 중요하잖아요
데켓은 팬 자체가 예뻐서만들어서 바로 식탁 위에 올려도
레스토랑 분위기가 나요😊
요즘은 리조또나 파스타 만들때는
데켓 오발팬만 꺼내쓰고 있어요
📌데켓은 지금 공구 진행 중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프로필 링크 누르시면 확인하실 수 있어요
@yorimoa_log
날도 흐리고 이런 날은 국물요리도 좋지만
꾸덕한 리조또도 든든하고 맛있네요 :)
#크림리조또#초간단리조또만들기#집밥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