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company__aaz
팔로워 8.2만명
오픈 10일전 강의/클래스

가자미 솥밥

1
7/3(금) 오후 1시 오픈
mooncompany__aaz 놀이터 나가기 전에 쌀 씻고, 세 가지 재료만 채 썰어놓고 나가면 체력 다 쓰고 들어와도 금방 만들어요.👍 너무너무 맛있고 먹고 나서고 몸 속까지 건강해진 기분☺️ 넘 쉽고 맛있어요.✨✨ 꼭 만들어 보세요🫶 🥢 가자미 솥밥 (3인분 기준) 🥄재료 쌀 2컵 (30분 불림) 가자미살 필렛 6조각 무 채썬 것 한 줌 표고버섯 2~3개 (슬라이스) 당근 약간 (채) 간장 2큰술 참기름 1작은술 버터 한 조각 물 약 2컵 (쌀 양과 동일) *무를 많이 넣고 싶으면 물 양을 줄이셔요 파 고명 ⸻ 📌프로필에 가자미살 올려두었어요 📌프로필 링크 “9번“을 클릭하세요🫶 🥄만드는 법 1.냄비에 불린 쌀과 물 넣기. 2.무 + 표고 + 당근 올리고 센불에 올린다. ➡️센불 →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10~12분 (물이 끓어올라 밥알 사이사이로 물이 줄어들면 약불로 줄이면 돼요.) ➡️센불에 냄비밥 올린 동시에 옆에서 가자미살 구워주세요. 3.불 끄고 10분 뜸들이기 4.뜸 들인 후 버터 + 참기름 +간장 2큰술 넣고 섞기 5.파 고명 올려 마무리 ⸻ 🔥 핵심 꿀팁 (이거 모르면 맛 반토막) 1️⃣ 생선 굽기 싫으면? 생선은 “위에 올려야” 비린내가 없어요. 밥 아래 깔면 냄새 올라와요.무조건 위. 2️⃣ 무 제발 꼭 🫶 감칠맛 오르고 속도 편안한데 비린내 제거에도 좋아요. 3️⃣ 버터 = 풍미 치트키 마지막에 넣어야 향 살아요. 5️⃣ 처음부터 끝까지 뚜껑 열지 않기 중간에 열면 수분 날아가서 밥 망합니더.. 냉동 가자미살 사두었더니 메뉴고민 들때 넘 유용해요☺️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4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