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voritehfuse.e
집밥 4년차,... 더 보기favoritehfuse.e집밥 4년차,
제가 제일 자신있는 메뉴는 ‘솥밥’이에요
재료만 바꿔주면
완전 다른 메뉴가 되는 게
솥밥의 진짜 매력이라
일주일에 한 번은 꼭 해먹어요
갓 지은 솥밥은
진짜 말해 뭐해요🥹
재료 듬뿍 넣어서
밖에서 사먹는 것보다 가성비도 좋고
무엇보다 가족들이 너무 잘 먹어주니까
그 뿌듯함이 진짜 커요
특히, 바쁜 날일수록 솥밥이 편한데
놀이터 다녀오면
이미 저녁시간 훌쩍 지나있잖아요
그럴 때는
하원전에 쌀 미리 불려두고
재료들 넣어 10분만 끓이면
반찬 없이 한 끼 완성입니다
2~3번만 해보시면
어떤 재료 넣어도 다 맛있어져서
솥밥 계속 하게 되실거예요ㅎㅎ
📌 미역 새우 솥밥
✔️ 재료
미역 4T, 새우 10마리, 쌀 2컵, 물 2컵 가루육수1포, 들기름, 버터
✔️ 양념장
간장 3T, 맛술 1T, 알룰로스 0.5T
깨, 참기름, 고춧가루 1T(어른용)
만드는 법
- 쌀은 씻어 30분 미리 불림 해두고
- 미역은 물에 불려 준비해주세요
- 새우는 해동 후 물기 제거해주세요 (맛술 살짝 가능)
- 냄비에 들기름 → 미역 먼저 볶다가
- 불린 쌀 + 가루육수 넣어 같이 볶아주세요
- 물 넣고 중불 (인덕션5)
- 끓으면 약불로(인덕션3) 줄여 뚜껑닫고 10분
- 버터에 새우 따로 볶기
- 밥 위에 새우 올리고 뜸 10분 → 완성❤
양념장에 비벼드셔도 좋고
저는 양념장 대신 김치 올려서 먹었는데도 맛있었어요
✅영상속 쌀씻고 미역 불리는 믹싱볼 펀칭볼은
@happy_shuriii 프로필링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