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e_co_kb
일단 이번달 생활비 쓸 돈 빼두긴 했는데, 빼둔 돈 어디에 보관하지...? 🤯... 더 보기arte_co_kb일단 이번달 생활비 쓸 돈 빼두긴 했는데, 빼둔 돈 어디에 보관하지...? 🤯
월급 들어오면 나름의 통장쪼개기를 하기 위해 여기저기 돈을 옮겨두긴 하는데! 그러다보면 몇십만원, 몇백만원 돈을 입출금계좌에 방치하게 되잖아요..!
이렇게 월급 받고 애매~하게 남은 돈!💥
이왕이면 조금이라도 잘 불려보고 싶어서 열심히 찾아본
’남는 돈 보관 방법 3️⃣가지‘
저희 부부는 월급이 들어오면 이렇게 보관하고 있어요!
1️⃣ 대출 원리금 낼 돈은 ‘네이버페이 우리 머니 통장’에 보관해두기!
- 저희는 대출 원리금을 월말에 내고 있어서, 거의 한달 가까이 월급에서 방치했다가 낼 수 밖에 없는데요!
- 네이버페이우리머니통장에 보관하면 연이자 4% 받을 수 있어요!
- 신규 개설 이벤트로 네이버페이머니 5천원 즉시 받고🍀
- 이 통장으로 온라인에서 결제하면 특정 기간동안 10% 추가 적립까지💚
- 저는 네이버쇼핑 많이 이용하기도 하고, 네이버플러스멤버십까지 쓰고 있어서 안할 이유가 없더라고요! (@naverpay_official )
2️⃣ 변동지출 (각자 용돈)은 ‘카카오페이증권계좌에 페이머니로 충전’
- 30만원까지 연이자 5%를 받을 수 있어요! (@kakaopay.official )
- 카카오페이 앱에서 이자를 받아야 매일 2번씩! 받을 수 있으니 습관적으로 확인하기💛
(은근 앱에서 하는 이벤트도 많아서, 가끔 좋은 이벤트는 스토리로 공유하고 있는데! 다들 같이 참여중이시죠?!)
3️⃣ 주식 투자할 돈은 ‘메리츠슈퍼365’에 보관해두기!
- 메리츠슈퍼365는 작년에 한창 핫했던 상품이죠
- 국내/미국 주식 거래 수수료 무료에 달러 환전 수수료 무료, 외화/원화RP자동투자까지... (2026년 신규 계좌부터는 국내주식 거래 수수료만 무료!)
- 이번달 투자할 돈을 미리 여기에 넣어두면 원화는 원화RP로 연2%, 외화는 외화RP로 연2.7% 이자를 받을 수 있는데, 자동으로 투자되는거라 넘 편하더라고요!
- 대신 소수점 주식 거래 수수료는 여전히 발생해서, 적립식 투자보단 개별주식 매수하는데 애용하고 있어요!
탈탈 털어 적어본 저의 월급 받고 남은 돈 보관하는 방법들〰️
다음엔 돈을 잘 불리는 것 외에 잘 쓰기 위한 방법! 을 소개해볼게요💸
---
✨ 3월 적으러가계 모집중 ✨
저와 같이 3월에 월급 관리 시작해보실 분!
무작정 아끼는 것 말고, 잘 쓰면서 아낄 수 있는 습관 만들어봐요 🌷
내 돈의 흐름의 주도권을 잡고, 내 돈은 내가 잘 관리하기 위해
으쌰으쌰 가계부 써보실 분들은 프로필 링크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