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nuth_mapo
🔊 엄마는...밥 밖에 해줄게 없네요😭... 더 보기ynuth_mapo🔊 엄마는...밥 밖에 해줄게 없네요😭
⠀
요즘 첫찌가 시험 기간이 다가오니 입맛이 없나봐요...ㅠ
뭘 해줘야 잘 먹을까 고민하다가 결국 입짧은 첫찌가 제일 좋아하는 국으로 밀프랩 했어요~
⠀
양지 푹~ 삶아 결대로 찢어 듬뿍 넣고 젤 좋아하는 미역국에 시원한 소고기무국까지~!
이거 한그릇이 보양식이죠👏👏👏
⠀
더운 날씨에 불 앞에 오래 서 있기 힘드니까 한 번에 넉넉히 양지 삶아서 소분해 얼려두면 먹고 싶을 때 꺼내 데우기만 하면 끝이예요
⠀
시험 준비하느라 지친 아이는 물론이고, 입맛 없는 여름철 한 끼로도 든든해서 괜히 마음이 놓이더라고요~
⠀
공부는 아이가 하지만, 엄마는 밥 밖에 해줄게 없네요ㅠㅠ
오늘도 냉동실에 든든한 응원 한 그릇 채웠어요❤️
⠀
⠀
⠀
👉 까르투하 커트러리는 현재 7종 20200원에 공구중이예요^^ 프로필링크에서 구매가능하셔요
⠀
⠀
⠀
💜저장하고 같이 만들어봐요💜
⠀
⠀
@ggmimomo 팔로워 해주시면
매일 맛있는 레시피를 보실수 있어요🫶
⠀
⠀
💥와~ 맛있겠다 👉 좋아요
💥꼭 해먹어야지 👉 저장
💥누구한테 알려줘야지 👉 공유
💥궁금한게 있으면 👉 댓글
⠀
⠀
⠀
🥔기본재료
양지1.2kg, 미역, 무, 대파, 건해초(생략가능)
⠀⠀
🥔만드는방법
⠀
1️⃣ 양지 1.2kg, 대파, 양파, 마늘, 후추 넣고 1시간 푹 삶아주세요 중간중간 끓어오르는 거품은 걷어내주세요
⠀
2️⃣ 1시간 뒤 잘익은 양지는 걷어내고 국물은 쓸거라 따로 채에 걸러서 식혀두세요
⠀
3️⃣ 양지는 찢어주세요(양지는 잘 익으면 포크로 찢어도 잘 찢어져요)
⠀
4️⃣ 미역국/불린 미역에 양지 반 넣고, 육수가루3봉, 다진마늘3T, 백간장7T, 해초(생략가능) 넣고 버무려주세요
⠀
5️⃣ 소고기무국/잘라둔 무에 나머지 양지, 대파, 다진마늘3T, 백간장7T 넣고 버무려주세요
⠀
6️⃣ 용기에 소분해 넣고 고기 삶은 물을 조금씩 넣어서 얼려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