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kungdoeg
두릅계란김밥🌱... 더 보기simkungdoeg두릅계란김밥🌱
정말 제철음식보다 보약은 없어요
저는 친정엄마가 제철음식으로 늘 요리해주고
남편은 농부의 아들이라
정말 우리 땅에서 자란 귀한 제철 음식을 먹고 자랐거든요
그래서
저희 부부는 딱 그 때만 나오는 제철음식은
꼬옥 챙겨 먹어요!
안먹으면 섭하기도 하고
또 발견이 되면 괜히 보석을 찾을 것처럼 반갑거든요
그게 너무 좋았기에
저는 아이들한테도 이 재미를 알려주고 싶더라구요
-
그런데, 두릅은 어른이 먹기에도 씁쓸하잖아요
과연 아이들이 먹을까요?
저도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시도해봤는데
#두릅계란김밥
두릅은 데쳐서 준비
계란말이
밥 + 참기름 + 깨소금
김밥김
<만드는법>
1. 두릅은 끓는 물에 데쳐 흐물흐물 해지면 건져내고
(폭 익어야 아이들기 먹기 좋고 저는 약간 아삭하게 먹어요)
2. 계란은 돌돌 말아 준비
3. 맛깔나는 흰쌀밥 + 깨소금
> 간은 평소보다 짭짤하게 해주세요!!
4. 김밥김 위에 밥 + 계란 + 두릅 올려 돌돌
✔️계란말이는 좋은 사각팬 있으면
사실 엄청 쉽거든요!
✔️윙플라 사각 사이즈가
딱 계란 1알로 김밥 사이즈 만들어져 너무 좋아요
아‼️
윙플라 우베 컬러 사각 + 원형 SET는
기존의 50% 할인
+추가 1만원 할인이 더 들어갑니다
사각, 원형 둘다 놓칠 수 없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