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qa_elf
담아락 오픈을 빌미로 밀크티 레시피 풀어요... 더 보기insqa_elf담아락 오픈을 빌미로 밀크티 레시피 풀어요
두배 계량으로 1L 양 만들면 넉넉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물에 티백을 우린 레시피가 제일 쉽고 간단한데요
요건 아이스로 먹을 때 보다 따뜻하게 먹을 때 더 좋아요
아이스 밀크티는 얼음을 넣고 먹으니 우유만 넣어
진하게 만들어 먹는게 더 맛있더라구요🙂
1. 우유 300ml를 냄비에 데우는 정도로 가열하세요
(펄펄 끓이지 않아요, 우유는 순식간에 넘쳐요 자리 뜨지마세요)
2. 뜨끈히 데워지면 계량한 설탕 (40-60그람까지 가능) 넣고
잘 저어 녹입니다 설탕양은 취향껏 넣으세요(전 45그람 넣었어요)
바로 불 끄지 않고 1-2분 정도 더 저어가며 끓여줘요
설탕은 60g까지 넣으셔도 괜찮아요.
드셔보시고 개인 취향에 맞게 가감하세요!
사용한 설탕은 라빠르쉐 설탕입니다 (앵무새 설탕이라고도 해요)
각설탕/가루설탕이 있는데 어떤걸 사용하셔도 무관해요.
각설탕은 개당 5g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3. 담아락 아래쪽 좁은 곳에 티백을 넣어요
전 10개 정도 넣었어요
30g정도 넣는다 생각하심 됩니다
4 홍차를 우린 우유를 담아락에 바로 부어요
내열 유리라 걱정 없이 부으시면 됩니다
거기에 바로 찬우유 700ml 더해 담아요.
뚜껑 덮어 냉장고에서 12시간 이상 냉침하세요.
5. 다음 날 얼음 가득 넣은 잔에 쇼로록 부어드시면 돼요
🤎국내제작 유리 피클자 담아락 오픈 했습니다🤎